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공유
0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오는 8일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부산방향)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이 실시된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8일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부산방향)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이 실시된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오는 8일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부산방향)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이 실시된다.

7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이하, 공단)이 오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방향)를 방문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동차 검사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순찰대 그리고 경북소방서본부 등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점검이다.

공단은 우선적으로 장거리 운행 시 꼭 필요한 타이어 공기압, 부동액, 각종 오일 및 등화장치(제동등)를 점검하고 워셔액 보충 등 간단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휴게소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졸음운전 금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등을 알리는 교통안전 캠페인도 실시하며 생수와 물티슈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여름 휴가철에는 장시간 자동차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동차를 사전에 점검하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여유롭게 운전하는 자세를 가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