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관광공사 '콘텐츠로 글로벌 관광시장 공략'...해녀콘텐츠홍보 진행

공유
0

제주관광공사 '콘텐츠로 글로벌 관광시장 공략'...해녀콘텐츠홍보 진행

제주관광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지난 7월 31일부터 3일까지 제주 해녀 콘텐츠 홍보 팸투어를 추진 중에 있다.  팸투어 구성원인 대만 기자단과 대만 시민들이 제주 음식을 맛보는 등 체험형 관광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관광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제주관광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지난 7월 31일부터 3일까지 제주 해녀 콘텐츠 홍보 팸투어를 추진 중에 있다. 팸투어 구성원인 대만 기자단과 대만 시민들이 제주 음식을 맛보는 등 체험형 관광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지역의 특색을 강화한 콘텐츠로 글로벌 관광시장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제계에 따르면 제주관광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지난 7월 31일부터 3일까지 제주 해녀 콘텐츠 홍보 팸투어를 추진 중에 있다.
지난 2016년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해녀를 글로벌 관광콘텐츠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집중 타킷 대상은 대만 시장으로 지난 3월 대만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진했던 해녀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 4인과 대만 주요 언론매체 관계자가 팸투어단 구성원으로 참여했다.

팸투어단은 대만 주요 언론 매체는 물론 해녀체험 프로그램 선발자 4인의 개인 SNS 채널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추진하고, 해녀문화 홍보영상 제작도 함께 추진하여 대만 현지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피상적인 홍보를 넘어 체험을 통한 진솔한 모습들이 제주도를 세계화 시장에 각인시키는 요소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또, 팸투어단은 해녀박물관 답사 및 성산포 물질공연 관람 등을 통해 해녀 문화를 배우고, 2일 오후에는 한수풀 해녀체험학교를 방문하여 제주 해녀와 함께 해녀 교육 및 물질 체험 등 일일체험을 함으로써 제주 해녀의 삶을 몸소 느꼈다는 후문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해녀문화는 제주 여성의 강인한 생활력, 특유의 공동체 의식 등 제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고유 문화로서 이번 팸투어를 통해 대만 시장에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주 해녀문화가 글로벌 관광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