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나주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

공유
0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나주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

원거리 지역 소상공인들 접근 불편 해소…지역 소상공인 현장 밀착 지원
최수규 차관 "보다 많은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원정책 적극 안내하겠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27일 지역 소상공인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나주혁신도시에 새롭게 문을 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주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27일 지역 소상공인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나주혁신도시에 새롭게 문을 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주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27일 지역 소상공인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나주혁신도시에 새롭게 문을 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주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개소식에는 손금주 국회의원, 최수규 중기부 차관, 강인규 나주시장,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지역 소상공인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금까지 전남지역에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순천, 여수, 목포 3개 지역에 운영되고 있었고, 목포센터가 전남서부권 전체를 관할하여 나주, 화순 등 원거리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접근에 불편을 겼었다.

이번 나주센터 개소를 통해 나주, 화순 등의 지역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 지원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되어 그간의 불편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상담·교육, 상권입지 정보 제공, 정책자금, 협업화 지원 등 소상공인 지원과 특성화 시장육성 등 전통시장 지원 기능을 수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차관은 “소상공인분들이 매출이 올라야 최저임금도 지불할 수 있다”며, “이번 나주센터 개소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정책자금 등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보다 편리하게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적극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