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성호 신한은행장, 베트남서 디지털 생태계 구축 행보

공유
0

위성호 신한은행장, 베트남서 디지털 생태계 구축 행보

26일 신한베트남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장 위성호(왼쪽)와 링기에르 부동산 플랫폼 무하반나닷 CEO Emre Joseph Sigura이 계약을 마친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신한베트남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장 위성호(왼쪽)와 링기에르 부동산 플랫폼 무하반나닷 CEO Emre Joseph Sigura이 계약을 마친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은행은 위성호 은행장이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국민 메신저 ‘잘로’를 비롯해 현지 대표 디지털 플랫폼들과 서비스 출시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위 행장은 지난달 한국을 방문한 ‘잘로’ CEO와 핀테크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양사 직원의 정기 디지털 워크샵 주최 등을 내용으로 하는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달부터 ‘잘로 플랫폼’을 통한 신용카드 연계 마케팅 및 신용카드 신규를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베트남 1위 전자지갑 플랫폼 ‘모모’와도 손잡고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향후 모기지론과 자동차대출, 신용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플랫폼에 추가할 예정이다.

베트남 2위 부동산 플랫폼 ‘무하반나닷’과도 협업해 신한베트남은행의 모기지 대출 상품에 대한 광고를 전개하는 한편, 판매도 본격 시작했다. ‘무하반나닷’ 플랫폼을 활용한 상품판매를 시작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도산출 서비스·브로커 관리 시스템 구축·부동산 관련 업체들의 플랫폼 내 네트워크 구축에 이르기까지 중·장기적 측면에서의 협업 계획에 합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첨단 디지털뱅킹을 기반으로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 나가는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과 인도네시아, 인도 등으로 글로벌 디지털 전략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