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사업선도' 주목...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공유
0

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사업선도' 주목...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수상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신재생에너지사업선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제주에너지공사의 김태익 사장이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신재생에너지사업선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제주에너지공사의 김태익 사장이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제주에너지공사가 신재생에너지 사업 선도로 주목받고 있다.

재계에 따르면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신재생에너지사업선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신회받는 혁신 대상’은 창의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건강한 조직문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립축산식품부, JTBC에서 후원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전국 최초의 에너지 전문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형 공익사업과 친환경 에너지 홍보 등을 통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상생경영을 통해 열린혁신을 선도하는 것을 기본 경영으로 하고 있다.

특히, 풍력, 태양광 등 제주도의 에너지 자원을 활용한 수익으로 ‘취약계층 전기요금 지원사업’, ‘주택 태양광 보급사업’, ‘사회복지시설 월동 난방비 지원사업’ 등 지속적으로 공익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익 사장은 “우리 공사가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을 수상 받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해상풍력사업 등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회사 규모를 키우고, 여기서 나온 수익이 제주도민들에게 환원되어 에너지 복지 실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