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 '시공사 선정 투명성' 강화

공유
0

LH,, 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 '시공사 선정 투명성' 강화

LH가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의 공정하고 투명한 시공사 선정을 위한 'Fair Play 공동서약식'을 개최했다.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LH가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의 공정하고 투명한 시공사 선정을 위한 'Fair Play 공동서약식'을 개최했다. 사진=LH.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공동하수 처리시설공사 입찰이 투명해질 예정이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LH가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의 공정하고 투명한 시공사 선정을 위한 'Fair Play 공동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을 통해 올해 턴키로 발주하는 환경시설 중 국내 최대 규모인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공사’의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LH의 공정한 심사진행과 입찰업체간 선의의 경쟁을 다짐한다는 방침이다.

설계와 시공 일괄입찰 방식인 턴키공사로 진행되는 본 공사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및 인근 도심에 거주하는 약 31만 인구의 생활하수처리를 위한 시설로 일일 처리량 108천톤, 공사예산 1,303억원 규모의 대규모 환경시설이다.

LH는 인근 주민들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처리시설을 완전 지하화하고 상부는 공원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을 배치해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GS건설 컨소시엄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참여하는 이번 입찰은 설계평가에 60%, 가격평가에 40%의 가중치로 합산하여 선정하는 가중치기준방식으로 진행되며, 가격경쟁을 지양하고 설계기술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기존 차등방식에 총점차등(7%)을 추가로 적용한다.

총점차등(7%)는 설계평가와 가격평가를 합산하여 평가하는 가중치기준방식 중 설계평가시 입찰업체의 점수를 후순위업체와 100점 만점 중 7점을 강제차등하는 평가방법으로서 기술변별력 강화를 위해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건설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 우수한 설계‧기술력을 보유한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되는 입찰문화가 반드시 정착되어야 한다. 국내 최대 발주기관인 LH가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문화 조성과 입찰시스템 개선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