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AT코리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업그레이드 버전 세계 최초 한국서 공개

공유
0

BAT코리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업그레이드 버전 세계 최초 한국서 공개

(왼쪽부터) 박기선 BAT코리아 생산총괄 전무, 알퍼 유스 마케팅 총괄 전무, 매튜 쥬에리 대표이사 및 대만 지역 총괄, 제임스 머피 유해성 감소 R&D 총괄 박사가 23일 서울 포시즌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박기선 BAT코리아 생산총괄 전무, 알퍼 유스 마케팅 총괄 전무, 매튜 쥬에리 대표이사 및 대만 지역 총괄, 제임스 머피 유해성 감소 R&D 총괄 박사가 23일 서울 포시즌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

BAT코리아는 2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 ‘글로 시리즈 2’ 출시를 발표했다.
글로 시리즈 2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며, 오는 7월 30일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글로 공식 웹사이트 및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BAT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일반 담배의 대안으로 잠재적 유해성이 저감된 제품을 찾고 있는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BAT코리아는 앞서 지난해 8월 처음 한국에 글로를 출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 글로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글로 시리즈2는 ‘편의성’, ‘심플함’과 같은 기능적인 강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새단장했다.

부드러운 원통형 디바이스로 한층 편안해진 그립감이 특징이다. 또한 진주빛 원형 버튼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광택이 나는 소재와 매트한 질감이 어우러져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다. 글로 업그레이드 버전은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글로 시리즈 2는 다른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과 차별되는 글로만의 고유한 가열 방식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적절한 온도로 밖에서 안쪽으로 고르게 가열하기 때문에 스틱이 전혀 타지 않는다.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없는, 버튼 하나의 일체형 기기로 이뤄져 사용이 간편하다. 또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30회 연속사용이 가능하다.
BAT는 글로의 디바이스 업그레이드에 맞춰 글로 전용 스틱인 ‘네오’를 새롭게 출시했다. 네오는 글로 전용 브랜드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강화된 맛과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브라이트 토바코, 프레쉬, 스위치, 퍼플, 부스트+, 다크 토바코+ 등 총 6가지 다양한 맛으로 선보인다.

한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네오는 아시아 지역 네오스틱 수출 허브인 BAT코리아의 사천 공장에서 생산된다. 새로운 브랜드 네오는 국내 시장의 기존 ‘네오스틱’을 대체할 예정이다.

매튜 쥬에리(Matthieu Juery) BAT코리아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담배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큰 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잠재적 유해성 저감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BAT코리아는 한국 담배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글로 시리즈2와 네오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매튜 쥬에리 BAT코리아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시리즈2 출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매튜 쥬에리 BAT코리아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 시리즈2 출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임소현 기자.

쥬에리 사장은 “글로만의 고유한 서라운드 히팅 기술과 손쉬운 사용감에 더해, 새로운 네오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잠재적 유해성 저감 제품을 대안으로 찾고 있는 한국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임스 머피(Jamews Murphy) BAT코리아 그룹 R&D센터 유해성 감소 총괄 박사는 글로의 잠재적 유해성 감소와 관련해 “최근 BAT가 최근 수행한 단기 임상 시험은 일반 담배 흡연자들이 글로로 완전히 전환 시, 담배 연기에서 나오는 여러 유해성분에 대한 노출이 상당히 감소됐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장기적인 연구 결과가 필요하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최근 한국 식약처의 연구 결과를 포함한 최근 연구 결과에서 글로가 일반 담배 제품에 비해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저감된 대안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글로 시리즈 2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9만원이며 회원 쿠폰 적용가는 6만원이다. 네오의 가격은 1팩(20개비) 당 4500원이다.

한편 글로는 현재 한국, 일본, 스위스, 캐나다, 러시아, 루마니아, 이리아 등 전세계 7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