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EB하나은행, 3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

공유
0

KEB하나은행, 3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

18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사진 왼쪽)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사진 왼쪽)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3개 산업, 118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3년간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연속해 차지했다. 합병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그룹 경영슬로건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의 실천을 위한 전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결과라는 게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고객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