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시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대전시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 대전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대전시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 대전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 대전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에 있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 대전교육청은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진로·직업교육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분담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구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대전교육청과 함께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통해 발달장애학생의 취업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발달장애학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애학생이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하여 장애학생이 직업을 갖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학생에게 진로 체험,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직업교육 훈련 기관으로 현재 서울, 인천, 대구, 광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초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지역으로 대전시가 선정됐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