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광주‧전남청, 일관지원사업 선정‧지원한다

공유
0

중기부 광주‧전남청, 일관지원사업 선정‧지원한다

한 번 신청으로 자금‧기술개발‧수출지원 한꺼번에 가능

김진형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장.이미지 확대보기
김진형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장.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윤용일)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일관지원사업’을 선정,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업체에 대한 서면평가‧현장평가‧심의위원회를 거쳐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분야(9개사), 스마트공장 도입분야(2개사), 수출역량 우수분야(4개사) 등 총 15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일관지원사업’은 기존 정부지원사업이 ‘사업중심 지원방식’ 이었던 것을 ‘수요자중심 지원방식’으로 전환을 시도한 것으로, 기업이 정책자금, 기술개발, 수출지원, 컨설팅 등 해당사업별로 개별 신청해야하는 불편함을 한 번의 신청으로 가능하게 했다.

개별사업별(17개 사업)로 선정되기 위해서 거쳐야했던 총 41단계의 절차를 6단계로 대폭 간소화해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과 창업자금 등 2개 사업에 선정된 ㈜드림트리 윤선중대표는 “한 번의 신청으로 필요한 자금과 기술개발을 동시에 지원받게 되어 시간과 노력이 절약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제품공정개선기술개발사업과 제조현장스마트화자금을 지원받게 된 해농식품 조명추대표는 “앞으로 모든 사업에 이런 시스템을 도입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형 중기부 광주‧전남청장은 “이번 사업은 공급자보다는 수요자인 기업중심으로 정부지원정책을 펴 나가는 시범사업이니만큼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추진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하고,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부지원정책을 실시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