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립대, 서울휴먼라이브러리 '월간 사람책' 7월 행사 25일 열린다

공유
0

서울시립대, 서울휴먼라이브러리 '월간 사람책' 7월 행사 25일 열린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서울휴먼라이브러리는 '월간 사람책' 7월 행사를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본교 21세기관 학생라운지 배움홀에서 ‘꿈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사람책 김광석(예명 도훈) 씨, 사람책 신기선 씨의 이야기를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이날 1부 행사로, 사람책 ‘김광석’ 씨는 가수 나훈아의 노래를 좋아한 소년이 스포츠의류회사 대표를 거쳐 꿈꾸던 트로트 가수가 된 스토리를 전한다. 트로트 가수, 의류회사 창업, 가수 나훈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부 행사의 사람책 ‘신기선’ 씨는 2010년 방송국 정년퇴직 후에 5개의 실천으로 인생이모작을 일궈낸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 마라톤, 교육(7개의 학위), 지역사회 참여, 나눔, 봉사 활동을 통해 그가 얻은 다섯 가지 보물은 무엇이고 어떻게 얻었을까? 사람책 ‘신기선’ 씨를 설명하는 키워드라면 ‘KBS, 7개의 학위, 자원봉사 10,000시간’ 등을 들 수 있다. 참가비는 뮤료이다.

서울휴먼라이브러리는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사람도서관’으로 도서관의 책처럼 사람책을 빌려 그의 주제에 대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사람책과 만나 소통하는'월간 사람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