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스타벅스 굽네치킨 bhc치킨 外

공유
1

[창업] 스타벅스 굽네치킨 bhc치킨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스타벅스, ‘그리너(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 캠페인


스타벅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일 일회용품 줄이기 대책을 포함한 전사적인 친환경 캠페인 실행 계획안 ‘그리너 (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플라스틱 빨대 퇴출과 비닐 포장재 감축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개인 컵 사용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고 우산비닐을 대신할 물기제거기를 도입한다.

◇굽네치킨, ‘꿀렁이’ 이모티콘 출시


굽네치킨은 굽네 허니멜로 캐릭터 ‘꿀렁이’를 활용해 만든 ‘꿀렁이의 일상’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16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꿀렁이 이모티콘은 10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굽네치킨을 검색해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선착순으로 2만명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bhc치킨, 이벤트 경품으로 치킨 e쿠폰 인기


bhc치킨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언론을 통해 소개된 자사의 e쿠폰 등 상품권을 활용한 이벤트 사례가 11건 있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 게임, IT 등 다양한 업종에서 총 1700명 이상의 소비자들에게 bhc치킨이 증정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같은 기간 동안 언론에 노출된 다른 치킨 브랜드보다 약 2~5배 높은 수치다.

◇쥬씨, 캄보디아와 MF 계약 체결


쥬씨는 지난 9일 캄보디아의 도매유통법인 ‘나인닷츠社(Nine Dots Co., 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MF법인은 오는 10월~11월경에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시내 중심지역 상권에 직영점 형태로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쥬씨는 일본, 홍콩과도 해외진출을 논의하고 있다.

◇설빙, 대학생 서포터즈 ‘설남설녀’ 5기 모집


설빙은 대학생 서포터즈 ‘설남설녀’ 5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지원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설남설녀’는 신제품 우선 체험, 소비자 패널, SNS 홍보 마케팅, 팀별 오프라인 활동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하게 된다. 월별 활동비, 서포터즈 수료증, 설빙 본사 입사 시 가산점이 제공된다. 우수 활동가에게는 추가 장학금이 지급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