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영상대부설유치원, 세종복지원 방문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나눔교육 실천

공유
0

한국영상대부설유치원, 세종복지원 방문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나눔교육 실천

한국영상대학교부설유치원은 5일 오전 11시 세종시 전의면 세종복지원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나눔교육을 실천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영상대학교부설유치원은 5일 오전 11시 세종시 전의면 세종복지원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나눔교육을 실천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한국영상대학교부설유치원은 5일 오전 11시 세종시 전의면 세종복지원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나눔교육을 실천했다.

이날 유치원 7세 원생 50여명은 유치원 전 연령 유아의 대표로 세종복지원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성금은 유치원 원생들이 시장놀이를 통해 모아진 것으로 어려운 친구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함을 함께 나누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워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한국영상대부설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경제교육과 자원재활용을 위해 시장놀이를 통해 성금을 모았다”며 “나눔교육으로 어려운 분들을 돕고 기부한 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나눔교육으로 연계해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부설유치원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장놀이 활동 금액을 기탁하고 나눔교육을 진행하는 등 원생들의 인성교육에 비중을 높게 두고 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