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STX조선해양, 대만 선사와 PC선 LOI 체결

공유
4

[글로벌-Biz 24]STX조선해양, 대만 선사와 PC선 LOI 체결

-5만 DWT급 MR PC선 1척 계약 추진…RG발급 대기

STX조선해양이 건조한 석유제품선. 이미지 확대보기
STX조선해양이 건조한 석유제품선.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STX조선해양이 대만 선사와 중형 석유제품운반선 신조를 위한 LOI(건조의향서)를 체결한 것으로 보인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TX는 최근 대만 선사인 신시어내비게이션(Sincere Navigation Sincere Navigation)사와 5만 DWT급 MR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1척을 두고 LOI를 체결했다.
앞서 STX조선은 지난달 초 그리스 오션골드와 MR급 탱커선 옵션분 2척 수주계약을 체결하면서 다른 조선사와 LOI를 추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MR급 탱커선은 3만~5만t급 중형 석유제품 운반선으로, STX조선가 주로 제작하는 선박이다.

신규 선박의 선가는 3500만~3600만 달러 사이로 관측되며, 현재 선수금환급보증(RG) 발급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STX조선은 RG 발급이 순조롭게 이뤄지면 하반기에 4~5개 선주사와 MR PC선을 포함한 10여 척을 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발주처인 신시어 내비게이션사는 대만에 본사를 둔 중국 최대의 대량 해운 회사 중 하나이다.

지난 3월 기준 핸디사이즈 벌커 2척, 케이프사이즈 벌커 9척, 캄사르막스 벌커 2척, VLOC 1척, VLCC 3척 등 17척의 선박을 운용하고 있다.
한편 STX조선은 올해 수주목표를 20척으로 설정한 가운데 목표 달성을 위해 주력선종인 MR탱커 위주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