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티웨이항공·진에어

공유
1

[저가항공 이야기]티웨이항공·진에어

사진=티웨이항공, 진에어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웨이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항공권, 편의점에서 결제 가능


앞으로 편의점에서도 티웨이항공의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티웨이항공은 2일부터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페이팔과 알리페이 등 선도적인 간편 결제 시스템에 이어, 근처에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을 통해서도 항공권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편의점을 통한 결제 방법은 간단하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권 예매 후, 결제 방식을 '편의점 결제'로 지정하고, GS25와 세븐일레븐 중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수신한 수납번호를 제시, 현금으로 결제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이번 편의점 결제 시스템은 외국인처럼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이 어려운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자유롭고 편리한 결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편의점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GS25와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GS25을 통해 편의점 결제를 이용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사이판 왕복 항공권, 항공권 운임 1만원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진에어, ‘2018년 하반기 진마켓’ 오픈

진에어가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맞이해 연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 특가 프로모션인 ‘2018년 하반기 진마켓’을 오픈했다. 진마켓은 일년에 단 두 번만 운영하는 진에어의 최대 특가 프로모션으로 연중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가격의 특가 항공권과 함께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특히 타사의 특가 항공권과는 다르게 무료 기내식, 무료 위탁수하물 등 기본 서비스 혜택을 추가 비용 없이 누릴 수 있어 더욱 알차다. 2018년 하반기 진마켓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8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오픈 당일에 예매 기회를 놓친 고객을 위해 ▲동북아 지역 노선(7/3) ▲동남아 지역 노선(7/4) ▲국내선 및 미주, 대양주(7/5) 노선 순으로 추가 좌석 오픈도 예정됐다. 또한 3일부터 진행되는 추가 좌석 오픈 기간 중 삼성카드 이용 시 5% 추가 청구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28일부터 2019년 3월 30일 사이 운항하는 국내외 총 31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함께 관광할 수 있는 인천~조호르바루 노선을 비롯해 7월 21일 부로 복항하는 인천~호놀룰루 노선도 포함됐다. 대표적인 노선 별 특가 항공권 왕복 총액 최저 운임은 ▲인천~호놀룰루 53만5800원 ▲인천-조호르바루 30만900원 ▲인천~후쿠오카 12만200원 ▲인천~괌 25만7900원 ▲인천~방콕 25만6600원 ▲인천~기타큐슈 9만8600원 ▲부산~오사카 12만6100원 ▲부산~세부 19만9800원 ▲부산~다낭 25만9000원 등이다. 국내선은 편도 총액 기준으로 ▲김포~제주 1만7200원 ▲부산~제주 1만7200원 등이다. 한편 진에어는 창립 및 취항 10주년을 맞이해 국제선 무료 왕복 항공권 등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를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3회 진행된다. 퀴즈 정답은 홈페이지를 통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각종 여행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진에어숍’ 할인 행사와 함께 인천~조호르바루 노선 무료 왕복 항공권, 키자니아 입장권 등을 증정하는 ‘진에어숍’ 구매 고객 대상 추첨 이벤트가 22일까지 진행된다.

◇ 진에어,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100명 모집


진에어가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에 나선다. 진에어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채용 계획을 안내하고 오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모집 대상은 남녀 신입 객실승무원으로, 총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최소 학력 및 신장의 제한은 없으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영어 및 제2외국어(일본어, 중국어) 능통자는 채용 전형에서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1·2차 면접, 건강 진단 및 체력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전형 절차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8월말 경에 입사하여 객실 안전 훈련 및 서비스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11월부터 업무에 투입 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앞으로 사업의 성장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년층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