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피자헛 外

공유
0

[창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피자헛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100곳 추가


스타벅스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3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확대해 오는 16일부터 총 103개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금 없는 매장에서는 정산 시간이 줄어 직원들이 청결 관리 및 고객 응대 등에 집중할 수 있었다. 오는 16일부터 현금 사용 고객들에게 신용카드, 모바일 페이 등 현금 외 결제수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유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맥올데이 세트’ 1000만 세트 판매 돌파


맥도날드는 지난 3월 출시한 맥올데이 세트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 만에 1000만 세트를 넘었다고 2일 밝혔다. 맥올데이 세트는 출시 1주일 만에 100만 세트 판매가 팔렸다. 맥올데이 세트 중 하나로 제공되는 빅맥의 판매량은 50% 이상 늘어났다. 맥올데이 세트는 빅맥, 더블 불고기 버거, 슈슈버거 등 3종으로 이뤄졌다. 세트 메뉴를 4900원에 즐길 수 있다.

◇피자헛, 여름 한정 ‘퐁당세트’ 판매


한국피자헛은 2일 4가지 제품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퐁당 세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최대 39%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퐁당 세트’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 한 판, 리치치즈 파스타, 오리지널 윙 등 사이드 메뉴 2종 등으로 구성됐다. 더블 퐁듀 쉬림프, 크런치 큐브 스테이크, 크런치 토핑킹, 리치골드 치즈킹, 리치골드 직화불고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굽네몰,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 출시


굽네치킨의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은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은 담백한 닭가슴살로 만든 스테이크로 닭가슴살 겉과 속에 이중으로 소스가 들어 있다. 특허를 받은 찜팩 기술을 적용했다. 포장지를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동안 데우기만 하면 된다.

◇미스터피자, 인기 프리미엄 피자 3종 30% 할인


미스터피자는 오는 4일까지 11번가에서 프리미엄 피자 3종과 콜라로 구성된 패키지를 30% 저렴하게 살 수 있는 e-쿠폰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우천왕, 치우천왕, 하프앤하프 3종의 프리미엄 피자가 대상이다. 구매한 쿠폰은 다음달 31일까지 배달 주문(전화, 홈페이지, 모바일), 매장 방문포장, 내점 주문을 할 때 쓸 수 있다.

◇KFC, ‘2018 KMF’ 후원 기념 신제품 출시 및 티켓 이벤트


KFC는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케이스타 2018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하며, ‘KMF버켓’을 출시하고 오는 28일까지 ‘2018 KMF’ 티켓 응모 이벤트를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KFC 매장에서 핫크리스피치킨, 소풍치킨, 오리지널치킨으로 구성된 ‘KMF버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2018 KMF’ 티켓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bhc치킨, 배달의민족에서 주문하면 2000원 할인


bhc치킨은 오는 6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2000원을 할인해준다고 밝혔다. ‘바로 결제’로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할 때 쿠폰코드에 ‘맛있는 bhc’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2000원이 할인된다. 뿌링클, 맛초킹과 최근에 선보인 간장치킨 소이바베큐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멕시카나, '강정치킨' 리뉴얼 출시


멕시카나는 강정 치킨을 리뉴얼 재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강정치킨 전문점을 벤치마킹하고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조리 방법을 수정했다. 강정 치킨에 쓰는 파우더를 바꿔 바삭함과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 또 매콤함을 덜고 달콤함은 유지해 매운맛에 민감한 고객들이나 어린 소비자들도 개선된 강정 치킨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했다.

본아이에프, 공식 온라인몰 ‘본몰’ 리뉴얼 오픈

본아이에프는 공식 온라인몰 ‘본몰’을 ‘식생활 선물 플랫폼’으로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본아이에프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이용가능하며, 네이버 및 카카오톡 아이디(ID)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아침엔본죽'과 '본죽 밀타임', 본장조림, 본설렁탕 등 본아이에프의 간편 가정식제품과 떡, 견과류 등 간식류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할리스커피, ‘굿 트래블’ 2차 프로모션


할리스커피는 오는 3일부터 ‘굿 트래블 위드 할리스’ 2차 프로모션을 한다고 밝혔다. 매장에서 8000원 이상의 메뉴를 구매한 고객은 ‘그라운드 체어’를 3900원에 살 수 있다. 바닥에 놓고 앉을 수 있도록 고안된 다용도 시트 체어로, 두꺼운 쿠션이 등을 안정감 있게 받쳐줘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다. 휴대가 간편하다.

◇도쿄스테이크, 히야시츄카 출시 기념 도쿄 프로모션


도쿄스테이크는 제주항공 기간 한정 메뉴 히야시츄카를 출시하고 도쿄 프로모션을 한다고 2일 밝혔다. 다음달 31일까지 매장에서 히야시츄카를 주문하고 인증샷을 찍어 #도쿄스테이크 #제주항공 #히야시츄카 #나리타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린 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제주항공 도쿄나리타 왕복항공권 1매(3명)등을 증정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