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하이마트 GS리테일 CJ오쇼핑

공유
0

[유통 현장!] 롯데하이마트 GS리테일 CJ오쇼핑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오픈


롯데하이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29일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을 리뉴얼해 선보이는 것이다. 106평으로 1호점보다 38평가량 넓다. 무선인식장치(RFID)를 설치해 상품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1인 방송체험 공간인 ‘1인 미디어룸’을 설치했다. 디지털 사진 갤러리, 카메라 원포인트 레슨, 사진관도 운영한다.

GS리테일, 도심형 VR테마파크 VRIGHT 2호점 오픈

GS리테일은 KT와 손잡고 오는 30일 건대입구에 2호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호점인 신촌점에서 반응이 좋았던 어트랙션과 VR룸 콘텐츠를 골라 선보인다.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의 새로운 미션 스테이지를 공개한다. 또 PC게임 개발업체 스마일게이트, VR스포츠게임 개발사 앱노리 등과 제휴해 30종 이상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CJ오쇼핑, 3인 3색 ‘스타일 마켓’ 론칭


CJ오쇼핑은 가수 나르샤가 고정 출연하는 뷰티·잡화 전문 프로그램 ‘스타일 마켓’을 29일 저녁 8시40분 론칭한다고 밝혔다. 셀프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나르샤의 첫 홈쇼핑 진출로, 동지현 쇼호스트, 김익근 쇼호스트와 함께 방송을 꾸려갈 예정이다. 첫 방송에선 '더말로지카 마이크로폴리언트 효소클렌저 패키지'와 '미스터앤미세스 차량용 고체 디퓨저 5종'을 선보인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