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서인, 정우성 저격에 누리꾼 설전… “무시가 답”VS“윤서인 옳아”

공유
0

윤서인, 정우성 저격에 누리꾼 설전… “무시가 답”VS“윤서인 옳아”

윤서인이 SNS에 올린 한 컷 만화. 사진=SNS.이미지 확대보기
윤서인이 SNS에 올린 한 컷 만화. 사진=SNS.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만화가 윤서인이 배우 정우성을 조롱하는 웹툰을 개시하면서 이를 두고 누리꾼들이 설전을 벌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윤서인이 잘못했다고 비난하는 반면 윤서인의 의견이 옳다는 반응도 나왔다.

한 누리꾼은 “매번 정우성이랑 혼자만의 싸움을 하는 건가?”라며 “조두순, 세월호, 소녀상 건만 봐도 저 사람은 무시가 답”이라고 비난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정우성 입장에서는 저 사람한테 반응하는 시간도 아깝다”라고 지적했다.

“웹툰 후배들에게 밀린 질투심이 사람을 저렇게 만들었지” “만화 소재가 떨어졌나? 편하게 사네” 등의 반응도 있었다.

반면 윤서인을 옹호하는 발언도 있었다. 한 누리꾼은 “정우성이 난민 홍보대사로 좋은 말을 한 건 인정한다. 그런데 예멘 난민 수용은 한국인의 안전을 헤치는 일이라는 점에서 불쾌하다”고 말했다.

“난민 수용에 대해서는 나도 반대다. 후폭풍 감당 어렵다” “윤서인이 맞는 말 할 때도 있구나”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윤서인은 지난 21일 정우성의 난민 옹호 발언을 조롱하는 듯한 웹툰을 SNS에 올렸다. 호화로운 집에 사는 남성이 소파에 누워 “여러분들 난민에게 희망이 되어 주세..”라는 그림과 함께 “나도 착한 말이나 하면서 살걸”이라는 글을 남겼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