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르헨티나-크로아티아, 승점 3점 절실한 이유?

공유
0

아르헨티나-크로아티아, 승점 3점 절실한 이유?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와 22일 월드컵 조별예선을 치른다.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와 22일 월드컵 조별예선을 치른다.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가 22일 오전 3시 조별예선을 치르면서 승점 3점을 어느 팀이 가져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아르헨티나는 이번 경기에서 지거나 비길 시 16강 진출이 불투명하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22일 새벽 3시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가 러시아 모스크바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D조 두 번째 조별예선을 치른다.
현재 조별순위는 크로아티아가 1위, 아르헨티나가 2위다. 크로아티아는 지난 나이지리아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크로아티아는 나이지리아전에서 압승, 승점 3점을 확보했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월드컵에 역사상 처음으로 출전한 아이슬란드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아르헨티나가 승점 3점을 가져가지 못하면 16강 진출은 어려워질 수 있다.

아르헨티나가 패할 시 아이슬란드와 나이지리아 경기에 따라 달라진다. 이 경기에서 아이슬란드가 이긴다면 승점 4점으로 아르헨티나(승점 1점)을 꺾고 2위로 올라선다.

아르헨티나가 아이슬란드와 비긴다고 하더라도 아르헨티나는 겨우 승점 2점을 확보하게 된다. 여전히 크로아티아(승점 4점)보다 밀리게 되고 나이지리아, 아이슬란드와 2위 다툼을 하게 된다. 아르헨티나가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확보해야 하는 이유다.

현재 아르헨티나는 피파랭킹 5위로 크로아티아(20위) 보다 높다. 역대 전적 또한 2승 1무 1패로 크로아티아의 1승 1무 2패 보다 앞선 상황이다.

경기는 KBS 2TV와 MBC, POOQ(푹), 아프리카TV, 옥수수TV에서 중계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