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Star CMS’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출시

공유
0

KB국민은행, ‘Star CMS’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출시

사진= KB국민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21일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Star CM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만 가입돼 있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기능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대시보드(Dash Board)형 화면 구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UI/UX구성으로 기업자금관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가 더욱 빨라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

글로벌자금관리의 경우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통제와 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의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기업고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체계를 만들었다. 기존 서비스운영 방식의 문제점을 과감히 개선해 보다 빠르고 수준 높은 업무 응대가 가능해져 이용자의 편리성도 강화했다.

한편 Star CMS는 인터넷 이외에도 실시간 모바일 연동이 가능해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앱 리뷰 통합관리와 스마트장부, 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