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KEB하나은행‧나이스디앤비와 손잡고 중기수출 지원

공유
0

무역협회, KEB하나은행‧나이스디앤비와 손잡고 중기수출 지원

- 기술산업 육성 및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3자 MOU 체결

무역협회는 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KEB하나은행, 나이스디앤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KEB하나은행 조종형 외환사업단장, 한국무역협회 허덕진 e-Biz지원본부장, 나이스디앤비 강용구 전략사업총괄. 사진=무역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무역협회는 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KEB하나은행, 나이스디앤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KEB하나은행 조종형 외환사업단장, 한국무역협회 허덕진 e-Biz지원본부장, 나이스디앤비 강용구 전략사업총괄. 사진=무역협회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KEB하나은행, 나이스디앤비와 ‘국내 기술산업 육성 및 중소기업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은 향후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우리 중소기업에게 해외 마케팅 밀착 지원, 수출금융 서비스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무역협회는 중소기업과 우수 제품의 해외 홍보 및 유망 바이어 매칭 등 수출 지원 업무를 담당한다.

KEB하나은행은 무역 관련 자금 대출금리 감면과 각종 외국환 수수료 할인(최대 80%), 나이스디앤비는 해외 바이어의 신용평가 정보 등을 지원키로 했다.

한국무역협회 e-Biz지원본부 허덕진 본부장은 “신용도 높은 유력 바이어 발굴과 수출 운영자금 확보 등은 중소기업 수출을 위한 필수 요소”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3개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을 배출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