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한번 충전하면 1박 2일 사용 가능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X5' 출시

공유
0

LG전자, 한번 충전하면 1박 2일 사용 가능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X5' 출시

-36만 3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차별화된 편의기능 갖춰

 LG전자가 8일 한 번 충전하면 1박 2일은 거뜬하게 쓸 수 있는 실속형 스마트폰 ‘LG X5’를 출시한다. 36만 3천 원의  매력적인 가격에 지문인식, LG페이, 초광각 전면카메라, 라디오 등 차별화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모델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LG X5를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8일 한 번 충전하면 1박 2일은 거뜬하게 쓸 수 있는 실속형 스마트폰 ‘LG X5’를 출시한다. 36만 3천 원의 매력적인 가격에 지문인식, LG페이, 초광각 전면카메라, 라디오 등 차별화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모델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LG X5를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전자가 8일 한 번 충전하면 1박 2일은 거뜬하게 쓸 수 있는 실속형 스마트폰 ‘LG X5’를 출시한다. 출고가는 36만3000원. 매력적인 가격에 차별화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LG X5’ 배터리는 4500mAh로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용량이 가장 크다. 또 ‘마이크로 USB’ 단자를 탑재했으면서 고속 충전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충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사용 환경을 분석해 대용량 배터리 제품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야외 활동이 많다는 점에 주목해 이에 맞는 편의 기능들을 담았다.

‘LG X5’는 스마트폰을 쥐었을 때 검지 손가락이 가장 잘 닿는 후면 위치에 지문 인식 센서를 적용했다. 이 때문에 비밀번호나 패턴 없이 손가락만 갖다 대면 스마트폰을 쉽게 끄고 켤 수 있다.

또 LG 페이를 탑재해 신용카드, 멤버십카드 등 여러 장의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사용자가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후면 지문인식 센서에 손가락을 올려 본인 확인을 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온라인 결제, ATM 입출금, 뱅킹 업무까지 가능하도록 LG 페이 기능을 강화했다.

전면에 탑재된 초광각 카메라는 화각이 120도로 셀카봉 없이도 7~8명이 함께 사진을 찍기에 넉넉하다. 또 피사체에만 초점을 맞춰 더욱 도드라지게 보이는 아웃 포커싱 기능을 적용했다.

이어폰을 꽂으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HD 해상도의 DMB TV를 보거나 FM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음원 종류와 관계없이 어떤 콘텐츠를 재생해도 입체 음향효과를 내는 ‘DTS:X’ 입체음향 기술까지 더해져 고급 이어폰이 없어도 최대 7.1 채널의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안병덕 LG전자 한국모바일마케팅담당은 “대용량 배터리는 물론 차별된 편의 기능까지 갖춰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