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기업중앙회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대통령' 초청 비즈니스 포럼 개최

공유
0

중소기업중앙회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대통령' 초청 비즈니스 포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김서현 기자] 5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로드리고 두테르테(Rodrigo Roa Duterte) 필리핀 대통령을 초청, 비즈니스 포럼 및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경제단체 주최로 개최된 본 행사에는 필리핀 진출기업 및 진출을 모색하는 200여명의 우리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필리핀 기업인 및 정부관계자들과 교류를 갖고 협력방안을 모색함에 따라 최근 필리핀에 인프라를 형성하고자 하는 국내기업에게 고무적인 행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필리핀은 최근 인프라 개발과 관련하여 건설장비, 건설자재, 차량 등 분야에서 한국의 우수한 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곳으로 물망에 오르기도 했다.

이에 간담회를 주관한 중고기업중앙회 박성택 회장은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많은 관심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금일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재무부, 상공부 등 필리핀의 주요 장관들이 최근 필리핀 정부의 경제방향 및 투자 환경에 관하여 한국 기업들에게 적극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필리핀 시장에 관심을 가져줄 것도 촉구하는 당부도 덧붙였다.


김서현 기자 rlwk00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