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중소기업 캄보디아·필리핀 진출 지원

공유
0

한전, 중소기업 캄보디아·필리핀 진출 지원

한국전력이 필리핀에서 수출촉진회를 열었다. 사진=한국전력.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이 필리핀에서 수출촉진회를 열었다. 사진=한국전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이 캄보디아와 필리핀에서 수출촉진회를 열고 협력 중소기업의 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한국전력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캄보디아와 필리핀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코트라(KOTRA), 협력중소기업 10개사와 수출촉진회를 열었다.
수출촉진회 참여 중소기업들은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추진했다. 총 109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1622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구체적으로 영화산업전기(주)는 필리핀 4개 현지 바이어와 계기용 변압 변류기(MOF) 300대에 대한 수출 협상을 진행했다.

또한 한전은 전력 신기술 세미나를 열고 현지 바이어를 초청했다. 세미나에는 주 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와 캄보디아 국영 전력회사 EDC 부사장이 참석했다.

필리핀에서는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소속 공사참사관과 필리핀 에너지부 차관, 국영 전력회사(NEA) 담당국장, 배전 전력회사(Meralco) 이사 등이 참여했다.

한전은 세미나에서 전력 신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한편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 유망 기술과 제품을 홍보했다.

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전력산업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