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채 대신 인턴'…네이버, 라인플러스, 한화 등 인턴 채용

공유
1

'공채 대신 인턴'…네이버, 라인플러스, 한화 등 인턴 채용

- 주요 기업들, 하계 인턴과 하반기 인턴십 모집중

6월 들어 주요 기업들이 공개 채용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반면 하계 인턴과 하반기 인턴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인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6월 들어 주요 기업들이 공개 채용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반면 하계 인턴과 하반기 인턴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인크루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6월 들어 주요 기업들이 공개 채용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반면 하계 인턴과 하반기 인턴은 한창 모집 중이다.

2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네이버와 라인플러스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한화와 휠라코리아는 체험형 인턴십을 진행한다.
특히 이들 기업은 추후 채용 시 우선선발 또는 가점의 기회를 부여하는 만큼 효율적인 여름나기를 고심하는 구직자라면 발 빠른 지원이 요구된다.

◇LINE PLUS, 서비스 기획 인턴 수시모집

라인플러스에서 서비스 기획을 담당할 인턴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부문은 Product Planning, UX Localization Planning, Global Customer Care, VME Service Planning 4개 이다.

부문별 주요업무는 모바일 서비스 기획, 서비스 로컬라이제이션 및 CS 대응 지원,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서비스 기획 등이다.

모집절차는 서류전형-과제전형-1차 면접-인턴십 채용으로, 인턴 종료 후 정규직으로의 전환을 심사한다.
지원 자격은 5학기 이상 재학 중인 자로서 현재 기준 3학년 1학기 이상이어야 한다. 전공은 무관하며 수시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휠라코리아, 하계 인턴사원 모집


휠라코리아는 오는 3일까지 2018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회계, MD, 디자인, 소싱, Footwear Development 등이다.

Footwear Development 직무의 경우 근무지를 서울 또는 부산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나머지 직무의 경우 서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기간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는 않지만, 성적 우수자는 추후 채용 시 최우선으로 고려된다. 오는 3일까지 휠라코리아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네이버, Service Summer Internship 모집


네이버에서 2018 NAVER Service Summer Internship을 모집한다.

네이버는 인턴십 수행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이다. 채용 시 7월 2일부터 총 8주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지원자는 오는 6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과제로 '내가 바꿔보는 네이버 앱 첫 화면'을 주제로 word 또는 ppt 형식의 제안서 1장을 제출해야 한다.

◇한화, DREAMPLUS Travel Creator (인턴십) 모집


한화에서 DREAMPLUS Travel Creator (인턴십)을 모집한다.

인턴십 모집 대상은 국내/외 대학교 재(휴)학생 1~3학년이며, 여행을 좋아하고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활동 시 주당 40만원의 활동비와 4박 5일 국내여행, 한화그룹 계열사 관련 부서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자는 오는 20일까지 한화인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학내일, 2018 하반기 인턴 공개채용


대학내일에서는 2018 하반기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캠페인/프로모션 마케팅, 디지털/SNS 마케팅, 채용 마케팅, 브랜드 SNS 콘텐츠 에디팅,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에디팅, 브랜드 SNS 콘텐츠 디자인, 캠페인/프로모션 디자인, 영상 제작, 웹개발 등이다.

인턴 채용 시 실무 경험,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사내 교육 참여, 인턴 M.T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대학내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