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제 2회 보안기술 포럼 개최

공유
0

삼성전자 제 2회 보안기술 포럼 개최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 포스터.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 포스터.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제 2회 '보안기술 포럼(SSTF)'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보안기술 포럼은 보안기술 분야의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보안에 특화된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됐다.
이 포럼은 모의해킹 경진대회(SCTF)와 보안기술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모의해킹 경진대회는 학생과 일반인,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일부터 삼성 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모의해킹 경진대회에서는 사이버보안 역량을 다면 평가하기 위해 공격·방어·코딩·역공학·암호학 등 총 5개 분야로 문제가 출제되며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6월 30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본선은 8월 26일 서울 우면동에 있는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 23명에게는 총 8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보안기술 워크숍은 8월 27일에 열린다. 해외 석학과 국내 저명한 연사의 초청 강연과 패널토의로 진행된다. 독일 다름슈타트 공과대학교의 아마드 레자 사데기 교수와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의 아담 두페 교수가 기조강연을 한다.

보안기술 워크샵은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