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롯데칠성음료 롯데아사히주류 쎌바이오텍 外

공유
1

[안 보면 손해!] 롯데칠성음료 롯데아사히주류 쎌바이오텍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기자] ◇롯데푸드, 중앙대와 설사 증상 완화 김치 유산균 연구결과 발표

사진=롯데푸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와 중앙대가 로타바이러스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김치 유래 유산균에 대한 연구결과를 국제학술논문에 발표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푸드,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김원용 교수팀과 SCI급 논문인 미국낙농학회지에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논문에서는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310으로부터 추출한 EPS를 로타바이러스에 감염시킨 동물세포와 유아 쥐에게 투여했을 때 설사증과 염증 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동물세포에 LRCC5310 유래 EPS를 처리했을 때 바이러스만 투여한 세포에 비해 로타바이러스가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500㎖ 대용량 크기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RTD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기존 자사의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여 더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롯데아사히주류, 마마무 깜짝 등장한 바이럴 영상 화제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와 마마무가 함께하는 수퍼 라이브 디지털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바이럴 영상에는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매장에 마마무가 깜짝 등장해 게릴라 콘서트를 진행하고 고객들과 아사히 맥주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 각종 페이지에서 조회수 수십만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는 ‘맛있는 생맥주 5원칙’을 지키며 최상의 상태로 아사히 맥주를 제공해 롯데아사히주류로부터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업소로 인증받은 매장이다.

롯데주류, 여름 축구 응원은 깔끔한 '피츠'와 함께

롯데주류가 국가대표팀의 선전과 건승을 응원하고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We, The Reds! 서울광장 풋볼 위크(Football Week)’에 참여한다.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롯데주류는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맥주 '피츠' 이벤트 부스를 설치한다. 해당 부스에서 VR게임, 포토존, 미니 슈팅게임 등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함께 즐기며 국가대표 팀을 응원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풀무원, 13년 만에 새 CI 발표
올해 오너경영을 마감하고 전문경영인 체제가 들어선 풀무원이 새 기업 CI를 발표했다. 풀무원은 31일 서울 수서동 본사에서 새로운 CI 선포식을 갖고 새롭게 마련한 브랜드체계, 로하스전략을 발표한다. 또 회사 브랜드체계를 정립해 계열사 회사명을 풀무원 브랜드 아래 하나로 일원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풀무원 계열사 가운데 지난 2000년부터 18년 동안 독자적인 사명을 사용했던 이씨엠디와 푸드머스, 2개의 회사명을 각각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푸드머스’로 변경했다.

아워홈, ‘새단장’ 키사라 강남점서 정통 오마카세 선봬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일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키사라’ 강남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정통 오마카세를 내놨다. 지난 2010년 문을 연 키사라 강남점은 완벽한 맛에 품위를 더해줄 고급스럽고 모던한 공간 구성을 위해 오픈 8년만에 스시 카운터를 전면 리뉴얼했다. 스시 카운터의 바깥쪽 공간은 블랙과 화이트 톤으로 인테리어를 꾸미고 내부 조리공간에는 밝은 조명과 편백나무 조리대를 설치해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조리장과 소통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여름 성수기 마케팅

하이트진로가 일본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의 TV 광고를 시작으로 여름 성수기 마케팅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 맥주 고유의 쌉쌀하고 풍부한 맛으로 사랑 받아온 기린이치방은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2011년부터 하이트진로가 독점 수입∙판매 계약을 맺은 기린이치방은 매년 30%이상 판매가 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기린이치방 여름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선보인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면세점 입점

쎌바이오텍이 자체 브랜드 듀오락을 앞세워 국내 주요 면세점에 입점하며 유통채널 확대에 나선다. 롯데(소공점, 월드타워점, 제주시티점, 인천공항점), 신세계(명동점, 부산점), 신라(서울점, 제주점, 제주공항점), 두타(동대문), HDC신라(용산), 사후 면세점과 5곳의 인터넷 면세점 등 총 17곳에 듀오락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면세점에서는 듀오락 9개 제품을 준비했다. 듀오락은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단백질과 다당류로 두번 감쌌다는 의미를 담은 쎌바이오텍의 대표 브랜드다.


김은수 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