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LG이노텍, 2분기 우려보다 양호할 전망…하반기 실적 모멘텀 기대”

공유
0

한화투자증권 “LG이노텍, 2분기 우려보다 양호할 전망…하반기 실적 모멘텀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31일 LG이노텍에 대해 주가 랠리는 이제부터 시작됐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19만원을 유지했다.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6조 원, 영업적자 14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인 영업적자 190억 원 대비 양호한 편이다. 북미 주력 고객사의 재고조정이 1분기부터 진행되다 보니 카메라 모듈의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하는데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판소재와 전장부품 사업부는 매출액 증가에 따라 이익 규모가 개선될 것으로 판단한다. LED 사업부는 외형은 부진하지만,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면서 적자폭을 크게 축소했다.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북미 주력 고객사가 3개의 신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3개 모델 전부에 3D 센서가 탑재되고 적어도 2개 모델에는 듀얼카메라가 쓰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신모델들의 판매가격이 전년 모델에 비해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수요가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될 것으로 판단한다. 가격이 높아 교체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이 올해 대거 교체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동사의 분기별 영업이익은 3분기 1243억 원, 4분기 2419억 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추정된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한달 간 주가가 20% 가량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은 12개월 예상 실적 기준 PER 12.8배에 불과해 국내외 주요 부품주 대비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아직 부담 없이 매수할만한 구간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