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CAC 인증

공유
0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CAC 인증

-국내 최대 공기청정면적 인정받아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이미지. 제품=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이미지. 제품=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앞세워 에어솔루션 분야 B2B(기업간거래)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8일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탑재한 공기청정기능에 대해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CAC 인증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발급하는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이다.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청정 성능이 국내 최대인 147㎡(약 44.5평) 면적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교실 면적이 20평대 초반임을 감안할 때 제품 한 대로 교실 두 개만큼의 면적을 청정할 수 있는 셈이다.

LG전자는 작년 3월 업계 최초로 시스템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하고 CAC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공기청정 면적은 그때와 비교해 두 배 이상 넓어졌다.

또한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PM1.0의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했다.

일반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와 정전기를 활용한 음이온 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하는 극초미세먼지 필터, 생활악취를 제거하는 광촉매 필터,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제균이오나이저 등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도 적용됐다.

고객들이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무선 리모컨에 공기 중의 먼지농도가 표시되며, 제품 본체에 적용한 LED 램프는 실내 공기질에 따라 4단계로 색이 바뀐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깨끗한 실내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트렌드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모델에 차별화된 공기청정 기능을 적용하며 에어솔루션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