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현대건설, 남북경협 대장주…국내외 발주 모멘텀 긍정적"

공유
0

SK증권 "현대건설, 남북경협 대장주…국내외 발주 모멘텀 긍정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SK증권은 28일 현대건설에 대해 "남북경협 대장주로서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감안해야한다"며 목표주가를 7만7000원으로 올려잡으며 건설주 내 차선호주 추천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김세련 연구원은 "현대걸설의 경협 레코드는 7000억원 수준에 불과하지만 경협 발주가 나올경우 주가가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현재까지 확정된 남북 경협 사업금액은 국내 건설시장의 1년치 토목 발주와 유사한 수준이다. 이는 주택 매크로 둔화에 따른 할인 요소를 제거하기에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발주 모멘텀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김 연구원은 "사회간접자본(SOC)예산 축소기조에도 불구하고 현대건설의 발주모멘텀은 우호적"이라면서 "신공항공사, 새만금 개발에 따른 매립 공사 등 현대건설에 유리한 토목 발주가 기다리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 발주 사이클도 긍정적이라 수주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현재 사우디, UAE 등에서 화학 설비 투자가 활발이 이뤄지고 있다.

김 연구원은 "현대건설은 사우디 조선소, 송변전, 태국 정유 등 활발한 입찰을 통해 연간 10조원을 웃도는 해외 수주 달성이 가능하다"면서 "올해는 해외 수주 대장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