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그룹 신세계百 11번가 外

공유
1

[오늘 여기!] 롯데그룹 신세계百 11번가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그룹,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개최
롯데지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지주 제공


롯데는 23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 열었다고 밝혔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는 이날 새로운 기업문화의 지향점 ‘SHARED HEARTS CREATE VALUE’ 공개했다. 구성원들의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 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가치를 창조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페어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5일부터 1주일 동안프리미엄 페어 연다. 강남점 8 행사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30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수제 간식, 고급 목재 침대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인다.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11번가, ‘바캉스 휴가패션기획전


11번가 다음달 3일까지바캉스 휴가패션기획전을 연다. 캐리어, 모자, 선글라스 등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내셔널지오그래픽여행 캐리어(20인치)’, 모노폴리여행 파우치’, 동대문 자체 제작수제 모자’, 락피쉬 우븐 슈즈 가성비 좋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할 사용할 있는 15%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최대 5000 할인) 준비했다.

GS25, GS샵에서 유어스오모리김치돼지찜 판매


GS25 23 오후 4 46분부터 GS 데이터방송 GS마이샵에서 유어스오모리김치돼지찜 판매한다. 상온에서 보관할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만들었다. 포장을 뜯어 냄비에 부어 데우면 간편하게 먹을 있다. GS25 다양한 편의점 인기상품을 GS샵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중국인들이 홍삼 많이 찾아'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점이 국적별 인기 식품을 조사한 결과, 홍삼이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고 23 밝혔다. 1위와 2위를 모두 홍삼 제품이 차지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에 부는 웰빙·고급화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일본인에게는 돌김이, 동남아에서 사람들에게는 허니버터아몬드가 인기였다.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위크개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스마일클럽위크 연다. G마켓이나 옥션에서 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스마일배송 에서는 묶음배송이나 무료배송 (2만원 이상 구매 )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10day’에서는 신상품이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스마일클럽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백화점 공동 기획 상품엘라코닉 라운지웨어인기


신세계TV쇼핑과 신세계백화점이 공동 기획한엘라코닉 라운지웨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달 25엘라코닉 라운지웨어첫방송 당시에는 19만명에 달하는 동시 시청자가 몰렸다. 1시간 만에 2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상품이 일시적으로 품절되기도 했다. 신세계TV쇼핑은 23 10 방송에서엘라코닉 베네치안 라운지웨어 선보인다.

롯데마트, 즉석조리식품 매출 상승


롯데마트는 즉석조리식품 매출이 2016 9.9%, 지난해 19.9%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3 밝혔다. 콜드델리의 매출은 2016 19.8%, 지난해 29.0% 증가하며 전체 즉석조리식품군의 매출을 이끌었다. 롯데마트는 외식 전문점에서 식사하는 '방문 외식'에서 테이크아웃을 해서 집에서 먹는 '포장 외식으로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 ‘냉동 과일 페스티벌


이마트가 오는 30일까지냉동 과일 페스티벌' 연다. 냉동 망고, 블루베리, 딸기, 아보카도, 오색베리 냉동 과일 26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성수점, 월계점, 중동점, 해운대점, 칠성점은 25일과 26 무료경품 교환권 뽑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냉동자몽, 아이스홍시, 아이스망고, 냉동 아보카도 경품을 증정한다.

G마켓, 장마 용품 판매 상승


G마켓은 최근 (4/21~5/20) 동안 관련 용품의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3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3 밝혔다. 장우산은 151%, 여성용 레인코트는 225%, 남성용 레인코트는 218%, 레인부츠는 121%, 장화·부츠는 61% 판매량이 늘어났다. 국지성 호우가 이어지면서 일회용 우비, 3 우산 휴대가 간편한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