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현대모비스, 분할합병계약 해제 후 재추진…시장의견 반영 가능성 높다”

공유
0

IBK투자증권 “현대모비스, 분할합병계약 해제 후 재추진…시장의견 반영 가능성 높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23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분할합병계약 해제 후 재추진을 발표했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33만5000원을 제시했다.

현대모비스는 3월 28일 결의했던 현대모비스의 AS부품사업부문 및 모듈사업부문을 분할하여 현대글로비스에 합병하는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간 분할합병계약’을 해제한다고 5월 21일 공시했다
5월 29일 분할합병계약 승인 주총을 앞두고 분할합병건 무산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이를 해제한 것으로 판단된다.

현대모비스도 대표이사의 주주친서를 통해 주주, 투자자, 시장의 다양한 비판적 견해와 고언을 받았고, 여러 주주분들 및 시장과의 소통이부족했음을 시인했다

현대차그룹이 처한 여러 제약요건들을 고려해 볼 때 분할합병 비율 조정 후 재추진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공정위 등에서 조속히 지배구조를 개선하길 희망해 왔기 때문에 새로운 지배구조개편안을 짜는데는 현실적으로 시간이 많지 않다. 또, 주주친서에도 분할합병 방안을 보완 개선하기 위해 합병계약안을 해제하고 재추진한다고 명시했다.

이밖에도 과거 2008~2009년 현대모비스의 현대오토넷 흡수합병 경우에서도 공개매수 금액 범위초과로 무산된 후 수개월 뒤 공개매수 금액과 합병비율 조정을 통해 재추진해서 성공한 사례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결과적으로 현대모비스 분할합병 비율이 조정된다면 이전보다는 시장의 의견이 반영될 가능성이 높아졌으므로 긍정적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