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원랜드 부정청탁 염동열 의원, 구속 또 '원점'…권성동 의원 체포 역시 '불투명'

공유
0

강원랜드 부정청탁 염동열 의원, 구속 또 '원점'…권성동 의원 체포 역시 '불투명'

오늘 국회 본회의 무산…검찰 구속 수사 불투명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 과정에서 부정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은 권 의원이 업무방해, 제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 권리 행사 방해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검찰은 전 보좌관인 김씨가 강원랜드에 입사해 받은 급여가 권 의원에 대한 뇌물의 성격이 있다고 판단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13년 11월 자신의 전 비서관인 김 모씨를 채용하라고 요구하는 등 강원랜드측에 수차례 압력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권 의원에 대해 법원의 체포동의 요구서를 발부받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다만 권 의원의 구속 여부 결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국회의원 신분은 불체포 특권이 보장되는 지위이기 때문이다.

앞서 검찰은 자유한국당 염동열 의원에 대해서도 지원자 수십명을 강원랜드에 채용해달라고 청탁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바 있다. 그러나 국회 본회의에 체포동의안이 계류중인 상태다.

더욱이 오늘 열릴 예정이었던 국회 본회의가 무산되면서 염 의원의 구속여부는 또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