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SDS, 삼성 관계사 클라우드 축적 노하우로 대외사업 본격 추진

공유
0

삼성 SDS, 삼성 관계사 클라우드 축적 노하우로 대외사업 본격 추진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외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추진"

삼성 SDS 홍원표 대표이사가 17일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삼성 SDS의 클라우드 대외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SDS 홍원표 대표이사가 17일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삼성 SDS의 클라우드 대외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삼성SDS는 17일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Samsung SDS Enterprise Cloud'를 공개하면서 클라우드 대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Samsung SDS Enterprise Cloud는 삼성 관계사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선도기업과 제휴를 통해 확보된 신기술이 결합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최적의 클라우드 선정 ▲업무별 클라우드 전환 계획 수립 ▲다른 기종 클라우드간 전환 ▲머리 클라우드 운영관리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삼성 SDS는 이 같은 고민을 가진 고객에게 삼성관계사를 대상으로 축전한 업무별 클라우드 전환 방법론을 적용해 컨설팅부터 전환, 운영에 이르는 멀티 클라우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삼성SDS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고성능 연산과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슈퍼 컴퓨팅 클라우드를 올해 하반기 시장에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삼성 SDS 김호 클라우드 사업부장(부사장)은 "Samsung SDS Enterprise Cloud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에 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난 수년간 축적한 클라우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외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