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지멘스와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KT-지멘스와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발전소의 스마트화에 대응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지멘스㈜와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발전소의 스마트화 추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함이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국내 스마트 발전소 사업개발 및 시범사업 공조 ▲무선망(LTE/IoT) 구축 및 발전설비 스마트 센싱∙관제 ▲발전소에 특화된 AI, AR, 드론, 모바일 기반 스마트 서비스 발굴 및 확대 등이 있다.

전기전자 전문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는 발전, 송, 변전,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 전력 에너지 어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전력화, 자동화, 디지털화 영역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중에서도 지멘스㈜ 발전서비스 사업본부는 산업용 발전소, 석유, 가스 생산용 압축기 관련 솔루션 및 플랫폼 분야에 주력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발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한상현 공공고객본부장은 “글로벌 발전설비 전문기업 지멘스와 협력을 통해 국내 스마트 발전소 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며 “특히 KT가 보유한 무선 인프라와 ICT 역량을 총동원해 오프라인 중심의 발전소 작업환경을 모바일 기반의 지능형으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