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출마 선언 "지나온 4년, 도약하는 세종교육"

공유
0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출마 선언 "지나온 4년, 도약하는 세종교육"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현 세종시교육감)가 15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현 세종시교육감)가 15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현 세종시교육감)가 15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최 예비후보은 이날 오후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의 재평가를 위해 ‘지나온 4년, 도약하는 세종교육’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취임 당시 우리 세종의 상황은 혼란 그 자체로 지난 4년간 69개 학교의 건설, 개교, 학생 수용, 그리고 신속한 안정화를 동시에 진행해야 했다”며 “이제 초기의 혼란을 정리하고 학교마다 차분하게 교육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지난 시간을 되돌아봤다.

최 예비후보는 “고등학교 상향평준화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세종이 먼저 시작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으로 진학과 진로의 새 길을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고교까지 무상급식 확대와 함께 세종의 유아교육을 전국시설로 만들고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로 조성하고 동지역과 읍면지역의 교육격차를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미 4차 산업혁명은 우리의 현실이며 세상은 교육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세종교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오는 16일 오전 9시 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