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이마트몰 쿠팡 GS25 外

공유
0

[오늘 여기!] 이마트몰 쿠팡 GS25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이마트몰, ‘쓱배송’ 오전 배송 서비스 시작


이마트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몰 제공


이마트몰이 오는 16일부터 예약배송 시간을 확대,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오전 6시부터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는 ‘쓱배송 굿모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전날 오후 6시까지 주문을 완료하고 배송 희망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영등포, 용산 지역에서 1차 시범 운영을 한 뒤 7월 중으로 강남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쿠팡, ‘프리미엄 생필품 페어’


쿠팡이 ‘프리미엄 생필품 페어’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헬스케어, 화장지·티슈, 헤어케어, 유아스킨케어 등 300여개 생필품을 선보인다. '로켓배송 할인관'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3000원이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 당 1일 1회 받을 수 있다. 또 템포, 덴티스테, 크리넥스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GS25, 신한카드 픽업 서비스 시작


GS25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고객이 신청한 카드를 GS25 매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신청하면서 가까운 GS25 매장을 수령지로 선택하면 해당 점포에서 발급된 카드를 찾아갈 수 있다. 도착 메시지를 받고 14일 안에 FAN앱이 설치된 본인 휴대폰과 신분증을 가지고 GS25 점포를 방문하면 본인인증코드 확인 후 수령이 가능하며, 카드를 수령한 후 사용 등록을 완료해야 카드를 쓸 수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냉장고 4대천왕전’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4대천왕전’을 연다.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대우전자 클라쎄 큐브, 대유위니아 프라우드의 일부 행사 제품을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4개월 무이자 혜택과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제조사와 관계없이 전자랜드제휴 삼성카드나 롯데 제휴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옥션, ‘월테리어’ 소품 판매 62배 상승


옥션이 최근 한 달 동안 월테리어 관련 소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품목별 판매량이 최대 6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패브릭 액자, 포스터, 드림캐쳐, 공기정화 식물, 풍경 등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다. 옥션은 1인 가구가 증가하며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의 수요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위메프, 전화 상담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위메프가 전화 상담직원들의 감정노동에 따른 피해를 치유하기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W-마음힐링’을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 위메프는 심리치유 전문기관 마음의 숲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직무스트레스 ▲가족갈등 ▲성격고민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심리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G마켓 체험단 1기 웰컴 파티 개최


이베이코리아가 ‘스마일클럽’ G마켓 체험단 웰컴 파티를 지난 10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했다. 스마일클럽 G마켓 체험단 30명은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이뤄졌다. 7월 10일까지 스마일클럽 서비스체험 후기 작성, 서비스 모니터링과 피드백 공유, 오프라인 행사 참석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월 3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티몬, ‘남성이 여성보다 브랜드 의류 선호’


티몬은 최근 2년간 패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들의 브랜드 의류 선호도가 여성들보다 높고, 남녀 모두 연령이 높을수록 브랜드 의류를 더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남성의 브랜드 의류 매출 비중은 61%로, 여성(40%)보다 높았다. 또 40대의 브랜드 의류 매출은 20대에 비해 남성이 14%, 여성이 2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형수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