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경필-이재명 '형수 욕설' 놓고 신경전

공유
0

남경필-이재명 '형수 욕설' 놓고 신경전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 이재명 전 성남시장(오른쪽)이미지 확대보기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 이재명 전 성남시장(오른쪽)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자유한국당 남경필 지사와 더불어민주당 후보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이 후보의 형수 욕설'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남 지사는 13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친형과 형수에게 차마 옮기기도 힘든 욕설을 아무 거리낌 없이 뱉어낸 이재명 전 성남시장을 선거 파트너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간부터 이 전 시장을 공직 후보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더는 선의의 경쟁을 할 수가 없다"며 "민주당이 폭력과 갑질에 눈감는 정당이 아니라면 후보 교체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또 "상식 이하의 인격으로 이 전 시장은 지난 8년간 100만 도시(성남시)를 책임졌고 대통령 선거에 나섰으며 이제는 경기지사에 도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음성 파일 공개 여부에 대해선 "좀 더 깊이 생각해보겠다. 고민 중이다."이라며 "선거유세 때 이 파일을 틀어야 할지는 당에서 논의해 결정할 문제"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재명 후보 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가정사를 더는 선거에 악용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또 남 후보가 '후보 교체'를 요구하며 지적한 음성 파일에는 이 후보의 아픈 가정사가 얽혀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이 후보의 셋째 형(2017년 11월 별세)이 시정 관여와 이권 개입을 수차례 시도했는데 이 후보가 이를 거부하면서 둘 사이에 갈등이 불거졌고, 급기야 셋째 형은 어머니에게 방화 협박, 패륜 폭언, 상해를 가하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제의 음성 파일은 이 후보가 형님 부부에게 어머니에 대한 형의 패륜 폭언을 인용해 항의하는 2012년 당시 통화 내용이 악의적으로 편집된 것이고 결국 형은 이런 이유로 법원으로부터 어머니에 대한 접근금지명령을 받기도 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