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JW중외제약 GSK 外

공유
1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JW중외제약 GSK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제약, 챔프 노즈 시럽 출시

사진=동아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어린이 감기약 ‘챔프 노즈 시럽’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챔프 노즈 시럽은 슈도에페드린염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을 완화한다. 특히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량 포장돼 있어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 JW중외제약, AI 활용 위한 MOU

JW중외제약은 신테카바이오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JW중외제약은 신테카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 유전체 맵 플랫폼(PMAP)’의 약물 반응성 예측기술을 활용해 신약 후보물질의 바이오마커를 발굴하는 등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 GSK, 플루아릭스 테트라 식약처 승인

GSK는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Fluarix Tetra)’에 대해 지난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생후 6개월 이상 3세 미만 소아를 대상으로 국내 최초 승인을 받았다. 본 승인에 따라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 청소년, 성인, 고령자 등 전 연령층이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를 접종 할 수 있게 됐다.

◇ 한국오츠카제약, 네이처메이드 신규TV 광고 온에어

한국오츠카제약이 배우 김고은을 모델로 한 미국 판매 1위 브랜드 ‘네이처메이드’ 비타민의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 이번 광고는 ‘영양소 개수부터 함량까지 꽉 찬 비타민=네이처메이드’ 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에서 김고은은 특유의 밝고 활력 넘치는 모습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