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서발전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 개최

공유
0

동서발전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 개최

한국동서발전이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동서발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동서발전이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동서발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대응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가 개최됐다.

한국동서발전이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유연탄 수송선사 간담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동서발전과 유연탄 수송선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7개 선사를 포함한 15개 국내 선사 실무담당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간담회를 통해 국제해사기구 환경규제 대응방안과 침체된 해운업계의 경쟁력 제고 방안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동서발전은 유연탄 수급 현황과 향후 전망을 공유했다. 또한 해양수산부 해운재건 5개년 계획에 따른 해운선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방안을 설명했다.

간담회에서는 선박 황산화물 배출 규제와 평형수 처리장치 설치 의무화와 같은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 해운업계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한 의견이 공유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현안 공유를 통해 우리 경제와 안보의 핵심인 해운산업의 발전은 물론 친환경적 연료수송 방향을 협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송선사 담당자는 “IMO환경규제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해 동서발전과 적극 협조하여 친환경 연료수송 및 사회적 가치실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