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 식장산에 우리나라 전국 최초의 숲 정원 조성

공유
0

대전 식장산에 우리나라 전국 최초의 숲 정원 조성

대전 식장산 숲 정원 컨셉이미지 확대보기
대전 식장산 숲 정원 컨셉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대전 동구 식장산에 우리나라 전국 최초의 숲 정원이 조성된다.

27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산림청의 지방정원 공모사업 타당성 심의회에서 '식장산 숲 정원 조성사업'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통과했다.
식장산 세천 저수지 주변 16ha에 내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국비 30억 시비 30억 등 총 60억 원을 투입해 식장산 숲 정원을 조성한다.

‘식장산을 더욱 식장산 답게’라는 테마로 생태를 최대한 보전하는 동시에 체류형 정원 요소를 도입한다.

식장산만의 풍부한 물 자원과 숲 자원을 활용한 물향기 피는 정원, 이야기 피는 정원, 모험 피는 정원, 노을빛 피는 정원, 나눔 피는 정원 등 다채로운 주제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정원 전문가와 정원 디자이너, 지역 예술가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숲의 생태적 아름다움을 연출한 숲 정원을 산림관광 등 6차 산업으로 확장하여 지역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과 연계할 방침이다.

정원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 프로그램도 개발해서 지방정원의 롤모델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정원산업이 우리시를 경제적으로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풍요롭게 만드는 일인 만큼 식장산 숲정원을 시작으로 도심 정원 인프라 구축, 정원문화 활성화 및 정원산업 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