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에 정말 노조 설립" vs "허용때 귀족노조 전락"...검찰, 삼성 노조 와해의혹 경총 압수수색

공유
0

"삼성에 정말 노조 설립" vs "허용때 귀족노조 전락"...검찰, 삼성 노조 와해의혹 경총 압수수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삼성의 노조와해 의혹과 관련 검찰이 26일 서울 마표 한국경영자총협회 수사관들을 보내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경총은 2013~2014년 삼성의 위임을 받아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 협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삼성 측과 공모해 노조와의 교섭을 의도적으로 지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이날 취임 50일을 맞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삼성 노조와해 공모 의혹으로 경찰이 경총을 압수 수색을 한 데 대해 국민께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한진그룹 일가 갑질 파문과 관련 “이번 갑질문제가 전체 기업의 문제라고 보지 않는다”며 “기업들은 항상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준법정신을 발휘하는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 국민들 눈높이에 맞게 전반적인 기업 활동을 하도록 경총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삼성에 정말 노조가 생길까” “무늬만 노조 아닌가” “노조허용땐 귀족노조 전락” 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