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 혼자 산다' 인기 날개 달았다…이영자 먹방 '전참시' 무서운 상승

공유
0

'나 혼자 산다' 인기 날개 달았다…이영자 먹방 '전참시' 무서운 상승

'나 혼자 산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

MBC '나 혼자 산다'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로 뽑혔다. 사진=MBC
MBC '나 혼자 산다'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로 뽑혔다. 사진=M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MBC '나 혼자 산다'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에 선정됐다.

한국갤럽이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동안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3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나 혼자 산다'가 5%로 1위에 올랐다.
'나 혼자 산다'는 작년 8월 순위권에 첫 진입한 후 연말부터 상승세를 이어왔으며, 이번 4월에 시즌 종영한 최강 예능 '무한도전'의 바통을 이어받게 됐다.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무지래 라이프를 보여주는 싱글 라이프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으로, 전현무, 기안84,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헨리 등이 출연해 다채롭고 유기적인 에피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 지난 3월 새로 선보인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도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영자, 전현무, 송은이, 양세형, 유병재 등이 출연해 스타들과 매니저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전지적 참견 시점'은 지난 7회 방송분이 10.1% (닐슨 수도권 기준)시청률을 기록, 엄청난 기세로 동 시간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조사전문회사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 자료는 시청 시간대/공간/채널/매체를 초월한 한국인의 감성적 TV 프로그램 선호 지표라 할 수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