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T,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한국관 운영

공유
0

aT,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한국관 운영

사진=aT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aT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수 수습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동남아 지역으로의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Food & Hotel Asia 2018)에 한국관을 운영한다.

이번 한국관은 45개 한국식품 수출업체가 참가해 최근 현지시장의 소비트렌드인 고품질 건강콘셉트에 부응하는 당조고추, 새싹인삼 등 유망품목 테마관을 개설하고 제주감귤, 경기쌀국수 등 다양한 지역특산물도 소개한다.
197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돼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는 약 5만명이 참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식품 및 호텔산업 박람회다.

식품의 90%이상을 수입하는 절대 수입국이자 인구의 약 30%가 외국인인 싱가포르는 마켓테스트 등 시장성을 확인하기 위한 최적의 국가이며 품질이 양호한 신제품을 개발하려는 현지 바이어들의 욕구가 강하다는 점에서 우리 식품기업들이 새로운 수출활로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나라다.

aT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고품질 수입 식품에 대한 높은 구매력을 가진 시장이자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슈퍼마켓 등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최근 성장세를 보이는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현지 바이어 매칭 등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로 연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수 수습기자 s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