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 이재환 갑질 '상상초월'…"요강 씻으며 하루 시작" 전 비서 충격 인터뷰

공유
0

CJ 이재환 갑질 '상상초월'…"요강 씻으며 하루 시작" 전 비서 충격 인터뷰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 전 비서 "인간 이하 대접 받았다"

CJ파워캐스트 이재환 대표가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JTBC
CJ파워캐스트 이재환 대표가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JT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대한항공 오너 일가 갑질사태에 대한 분노가 가라앉기도 전에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의 '충격적' 갑질이 폭로돼 온라인이 들끓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수행비서들이 이재환 대표로부터 인간 이하의 대접을 받았다"는 전직 수행비서 A씨의 폭로가 공개됐다.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의 전직 수행비서였다는 그는 "수행비서로 입사했지만 이재환 대표의 집으로 출근했다"며 하루의 일과가 이 대표가 요강으로 쓰는 바가지를 씻는 일부터 시작됐다고 밝혔다.

A씨는 "주무실 때 화장실 가기 힘드니까 요강처럼 쓰시는 것"이라며 "저희가 비우고 씻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과 같은 건 갈아서 줘야 드시고, 직원마다 번호가 있어 벨을 누르면 들어가는데 김치를 물에 씻으라면 씻고, 버너에 불을 줄여라, 불을 꺼라 (이런걸 시켰다)"고 덧붙였다.

그는 "예전 왕하고 똑같다. 야!라고 부르고 넌 왜 이렇게 띨띨하냐 (고도 했다)"며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문제가 되는 일을 비서에 뒤집어 씌웠다는 주장도 나왔다. A씨는 "제주도 가는 길이었는데 가방에서 총이 나왔다. 비비탄 총이긴 한데. (전화 한 통화로 '네가 한 걸로 해' 해서 '알겠습니다')"라고 했다며 비서에 누명을 뒤집어씌우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는 JTBC의 취재가 시작되자 "부적절한 처신으로 고통을 느낀 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믿을 수 없는 갑질 내용이 폭로되자 누리꾼들은 "재벌이 벼슬이냐"면서 분노의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