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썰전' 나경원, 드루킹 의혹 "국정원 댓글보다 무서운 일‥특검해야"

공유
1

'썰전' 나경원, 드루킹 의혹 "국정원 댓글보다 무서운 일‥특검해야"

'썰전'에 출연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드루킹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사진=JTBC
'썰전'에 출연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드루킹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사진=JT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썰전'에 출연해 이른바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19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나경원 의원과 유시민 작가, 박형준 교수가 출연한 가운데 '민주당 김경수 의원 댓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나경원 의원은 현재 구속수사 중인 전 민주당원 '드루킹'(필명)을 언급하며 "국정원 댓글사건 보다 더 무서운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사람(드루킹)이 김경수 의원에게 자리를 요구한 것 아니냐"며 "한 게 없으면 자리를 요구할 수 있나"고 의혹을 제기했다.

나경원 의원은 "정말 조직적으로 연관되어 있었다면 명백한 여론조작"이라며 철저한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자유한국당)는 특검을 주장했다. 철저한 수사를 해보고 아닌 게 밝혀지지 않으면 이 정부도 근거가 흔들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시민 작가는 "이게 바로 '라면논평'이다"라면서 "지금 세 종류의 라면이 있다. 민주당에서 조직적으로 한 일이라면, 대가를 지급했다라면, 매크로같은 기계적 장치를 이용해서 여론조작 했다라면, 세 가지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답은 셋다 아니다. 세 종류의 라면 중 어느 하나도 해당사항이 없다"고 반박했다.

한편 박형준 교수는 "(드루킹 의혹을) 공정한 저울로 달아야 한다"면서 "검찰이나 경찰이 국정원 대선개입만큼 무게를 갖고 다루지 않으면 공정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