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한국시설물안전진단협회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분석 기반 SOC 시설안전 서비스’ 업무협약

공유
0

KT, 한국시설물안전진단협회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분석 기반 SOC 시설안전 서비스’ 업무협약

-30년 이상의 노후시설 및 취약시설 안전강화 나서

KT로고이미지 확대보기
KT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와 한국시설물안전진단협회는 17일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30년 이상의 노후시설 및 취약시설 안전강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분석 기반 SOC 시설안전 서비스’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OC 시설물 실시간 관제기반 사전 안전대응 공동사업 추진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한 보수/보강 시점 예측 알고리즘 개발 ▲IoT 기반 실시간 시설안전 신사업모델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KT 시설안전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전기식 센서를 광센서로 대체하고,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따로 구축할 필요 없이 KT의 시설안전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시설물의 보수/보강 시점을 예측할 수 있어 구축/운영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송재호 KT 통합보안사업단장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IoT 센서기반의 시설안전관리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안전관리 분야에 선진형 모델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