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와 SK브로드밴드,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 개최

공유
0

SKT와 SK브로드밴드,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 개최

-대상에 1000만원 상금, 상용 서비스 적용시 최대 3억 후속 개발 계약

SKT와 SK브로드밴드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SKT와 SK브로드밴드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T&B코드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영화나 VOD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AI 알고리즘을 설계해 대결하는 것이다. 실제 시청 내역과 일치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다. 1차 선정된 30개팀은 5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10주간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최종 입상자는 8월 8일 결정된다.

SK텔레콤 · SK브로드밴드는 대상 · 최우수상 · 우수상 총 3개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1등인 대상 상금은 1000만원이며 최우수상 · 우수상 수상팀에는 각각 5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양사는 입상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이 ‘B tv’와 ‘옥수수’등 상용 서비스에 적용할 정도로 획기적인 경우 최대 3억원의 후속 개발 계약도 체결할 계획이다. 또, 우수 인력 채용도 검토한다.

SK텔레콤 이종민 미디어기술원장은 “실력 있는 개발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데이터에 목마른 연구자들이 실제 시청 이력과 가까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