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롯데제과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外

공유
1

[상생과 나눔] 롯데제과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아름다운가게 나눔 기부 판매전

사진=롯데제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아름다운가게에 제품을 전달하며 활발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제과는 9일 아름다운가게에 제품 2066 박스, 약 8000만원 상당(소비자가 기준)를 전달하고 사랑의 나눔 기부 판매전을 열었다. 롯데제과가 전달한 제품은 아름다운가게 안국점, 미아점, 양재점 등 서울 지역 28곳에서 판매된다.

◇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날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자원순환사회연대가 ’커피박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 참여’ 협약 2주년을 맞아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10일 총3회에 걸쳐 ‘일회용컵 없는 날’을 운영하며, 연중 캠페인의 서막을 연다.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수거함 설치’, ‘전자영수증 참여 확대 이벤트’ 등 자원 재활용 및 환경 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연중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 진행

이디야커피가 ‘2018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 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서울 논현동 이디야 빌딩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75명의 가맹점주 및 자녀가 직접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 받았으며, 각각 20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당해년도 대학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맹점주라면 신청 가능하고 해외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 풀무원, 바른청소교실 무료 실시

풀무원이 어린이들에게 청소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국내 유일의 찾아가는 환경교육 ‘바른청소교실’을 올해 1만명에게 무료로 실시한다. 풀무원은 2018년 ‘바른청소교실’을 인원과 지역을 대폭 확대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다. 바른청소교실은 바른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