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GM 찾은 백운규 장관… "조속한 노사협상" 당부

공유
0

한국GM 찾은 백운규 장관… "조속한 노사협상" 당부

- 한국GM 부평공장 방문.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6일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을 만났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6일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을 만났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을 만나 조속한 노사협상 타결을 당부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6일 오후 3시30분 한국GM 부평공장을 방문해 카허 카젬 사장 등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최근 한국GM의 경영 정상화를 두고 노사 간 갈등이 고조되면서 원만한 협상 타결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백 장관은 카허 카젬 사장을 만나 조기 경영 정상화와 노조 설득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백 장관은 “한국GM 사태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실망감이 크다”며 “사측이 신차 배정을 포함해 한국GM의 장기적인 경영정상화의 명확한 의지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GM 부품협력사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백 장관은 “한국GM의 가장 우수한 인프라 중 하나인 부품협력 생태계가 훼손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합법적인 테두리 내에서 노사협상이 조기 타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